경기과학기술대학교 LINC3.0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
커뮤니티
>
보도자료
Gyeonggi college of science and technology
보도자료
경기과학기술대학교, 4060 맞춤형 자동차진단유통과정 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지원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40세 이상 65세 미만에 해당하는 취업 의지가 있는 중년을 대상으로 자동차진단유통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재취업을 위한 신기술 및 역량강화와 중고차에 대한 정확한 진단평가 및 가격책정을 통한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 제고와 내연자동차 및 전기자동차의 성능진단 및 평가를 통한 유통질서 회복의 중점을 둔 교육이다.
국토교통부 공인자격증 과정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동차진단유통과정’은 5월13일~8월 27일까지 자동차공학, 자동차진단평가 이론 및 진단평가 실무 등의 교육이 1차, 2차로 나누어 30명씩 주말(토,일)에 운영된다.
경기과기대는 자동차 특화대학으로서 4060세대의 전문 직업으로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지난 5년간 자동차진단평가 전문가를 양성해 왔다.
경기과기대는 본 과정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재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며,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는 선정된 참여자에겐 교육비, 취업성공수당 등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한다.
경기과기대 총장 허남용은 “베이비부머 세대 취업지원 사업에 단계별 밀착 지원을 통해 중장년을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미래 혁신기술을 배우는 좋은 과정”이라고 전했다.
본 과정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 이전글경기과학기술대학교 보건의료행정학과, ‘보건직 공무원 역할 및 시험전략’ 프로그램 진행 23.06.09
- 다음글경기과학기술대학교, 미래자동차교육과정 인증 “매치업 사업” 23.06.09